News & Notice

VDR 솔루션 도입으로 뉴노멀 시대의 기업 내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

| by admin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VDR 도입 문의 증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현대사회는 이른바 코로나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급격히 성장한 언택트(Untact) 경제는 제조, 서비스, 유통업 등 분야를 막론하고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코로나19 뉴노멀 시대의 핵심 패러다임은 온라인 상거래와 영상회의 등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다. 이는 사이버교육, 원격진료, 프리랜서, 재택근무 등을 활성화하고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기업간 협업이 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전세계적으로 K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만큼, 온라인을 매개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도 많아질 전망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래로 기업에서는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가상데이터룸 VDR 솔루션은 기밀문서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국내 1,500여건의 인수합병 Due Diligence와 기업 외부감사 자료공유, 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제약·바이오 업계의 라이센스 인아웃 및 기밀 정보 전달과 협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최근에는 높은 보안성과 다양한 기능으로 여러 산업분야에 도입이 확산되고 있어 국내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된다.

최근 리걸테크㈜가 개발한 국내 유일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VDR’이 주목받고 있다. 국산 솔루션이 없어 고가의 외산 솔루션 사용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시하게 된 리걸테크VDR는 호평 속에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중이다.

리걸테크VDR은 외산 대비 대용량 자료 업로드 속도가 대폭 향상되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실시간 사용 이력 확인과 리포트를 제공하여 보안 대책 수립에 도움이 된다.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으며 재택근무, 언택트 업무에 최적화 되어있다. 폴더 별, 사용자별 상세 권한관리로 기밀문서에 대한 접근 및 다운로드 제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워터마크, 캡처방지, 2차승인 등 기밀문서 유출을 예방하기 위한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IP접속제한 기능으로 지정된 IP 이외의 접근제한 설정도 가능하다.

기사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