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Notice

기업 투자유치도 비대면으로…주목받는 국산 가상데이터룸 리걸테크VDR

| by admin

리걸테크VDR 온프레미스 베이직 출시로 금융/공공기관 적합

코로나19 사태 이후 정부와 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 대다수 기업이 경제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지만, 이번 국면을 맞아 이전에 없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투자자의 주목을 받는 스타트업도 늘어나고 있다.

대면 심사가 어려워지면서 대다수 투자사는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투자 설명회를 개최하고, 투자 진행 여부를 판단하고 있다.

코트라(KOTRA)도 국내 스타트업과 글로벌 벤처캐피털(VC)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화상상담회를 개최하고, 시공간의 제약을 없애 5,295만 달러 규모의 자금 유치 논의를 이어갔다.

이전과 달리 비대면으로 기술을 소개하고 투자 유치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증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보안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실사(Due Diligence), M&A, 바이오/제약업계의 임상시험, 라이센스인아웃 툴로 인정받은 가상데이터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리걸테크(주)에서 개발한 유일한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리걸테크VDR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리걸테크VDR은 기업이나 기관의 중요 기밀자료를 사내 및 외부의 많은 관계자들이 안전하게 검토하고 협업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워터마크, 화면 캡쳐/프린트 방지, 2차 인증, IP 접속제한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과 OCR, 풀텍스트 검색, 상세한 사용자 및 폴더 권한 설정, 코멘트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외산 솔루션 대비 빠른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며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반영한 기능 업데이트, 즉각적인 기술 지원 등이 호평이다.

실제 리걸테크VDR로 투자유치에 성공한 벤처기업 관계자는 “자본력이 부족해 투자유치가 절실했지만, 투자유치 과정에서 핵심기술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다. 리걸테크VDR은 워터마크, 화면 캡쳐/프린트 방지와 IP 접속제한 기능도 지원하여 더욱 안심할 수 있었다. 사용자, 용량, 사용 기간에 따라 과금 되는 가격 정책도 합리적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리걸테크(주)가 출시한 리걸테크VDR 온프레미스 베이직은 개인 정보를 비롯한 민감한 데이터와 컴플라이언스 등의 문제로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연구소, 금융, 공공기관 등을 위해 출시되었다. 장기 사용 고객이나 대용량 데이터 보유 고객에 적합하다.

서버 구성과 정기 업데이트,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도입 서버 기준으로 사용자/용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기밀자료의 안전한 장기 보존, 공유, 사용자 활동 이력 등의 상세한 이력 관리가 가능하며 파일매니저 프로그램 제공으로 TB급의 대용량 파일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업/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리걸테크(주) 유명진 부장은 “국내 유일한 온프레미스 VDR인 리걸테크VDR 온프레미스 베이직을 6월 론칭 하였다. 국산 솔루션인 만큼 전문 엔지니어가 1:1로 365/24/7 즉각적인 기술상담을 지원하며 기존 IT 인프라 시스템과의 연동도 용이하다. 국산 솔루션의 장점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