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함수 _load_textdomain_just_in_time이(가) 바르지 않게 호출됐습니다. twentyseventeen 도메인에 대한 번역 로딩이 너무 일찍 트리거되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플러그인 또는 테마의 일부 코드가 너무 일찍 실행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번역은 init 작업 이후에 로드되어야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워드프레스 디버깅하기를 보세요. (이 메세지는 버전 6.7.0에서 추가되었습니다.) in /data/html/www.legaltech.kr/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6114
해외 특허분쟁, 위조상품 피해 대응하기 – 법률 · 특허 검색을 함께 제공하는 변리사, 변호사의 BEST Partner, LegalTech

뉴스

해외 특허분쟁, 위조상품 피해 대응하기

특허

지난 12월 13일,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해외 지재권분쟁 대응전햑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최근 우리나라의 무역수지와 수출실적이 악화되는 가운데,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해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해외 지식재산권 분쟁의 예방과 대응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해외 지재권분쟁 위기를 극복하고 수출에 성공한 우리 기업들의 분쟁 사례와 대응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해외 지재권분쟁 경험이 많은 중소,중견기업에서 해외 지재권분쟁 예방,대응 노하우를 전수했다.

 

반도체공정 장비업체인 T사는 특허분쟁을 예방하기 위한 경쟁사 특허 사전 모니터링, 분석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가전제품 업체인 P사는 중국에서 발생한 상표 무단선점 피해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상표권 무효, 회수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서 우리 수출기업들이 특허청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지재권분쟁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사례가 소개되었다.

 


우리 기업이 해외에서 모방제품을 발견한 경우 경고장, 특허침해 소송 증을 통해 모방제품의 판매를 중단시켰고, 우리 기업이 경고장, 특허침해소송 등 특허분쟁에 휘말린 경우에는
철저한 무효자료 조사를 통해 분쟁을 유리하게 해결했다. 

 

중국업체가 모방제품을 제조해 미국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하는 것을 발견했다. 특허침해 분석 후 특허침해 경고장을 발송하고, 국내외 오픈마켓에 판매중지 요청을 진행했다.
그 결과 대부분 오픈마켓에서 모방제품 판매를 중지했고 매출손실을 방지할 수 있었다.

 

류동현 특허청 차장은 “해외 진출 및 수출 확대를 위해서는 해외 지재권 분쟁 예방,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우리 수출기업들이 다양한 해외 지재권 분쟁 사례와 대응 전략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특허청